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주카페 관아골 구옥 감성 세상상회

충주카페 관아골 구옥 감성 세상상회

 

 

 


안녕하세요 :)
오늘은 카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저는 카페에 관심이 많고 
카페에 가는 걸 굉장히 좋아합니다
커피를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인테리어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ㅎ

쉬는 날이면 항상 카페를 가곤 하는데요
새로운 카페가 생기거나 
인스타에 핫하다고 뜨면 가보는 편입니다 ^^

제가 사는 곳에서 가장 좋아하는 
카페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최근에 다녀오진 않았지만 
시간이 날 때나 특별히 갈 곳이 생각나지 않을때
이곳을 자주 가는데요

충주카페를 검색해도 이미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충주 관아골 카페로 이름난 곳
세상상회입니다

충주카페 세상상회는 
관아골에 위치한 구옥을 개조해서
만든 곳인데요~
좁을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감성카페로는 최고입니다 ㅎ
세상상회라는 카페 이름도 주인인
부부 두 분의 이름을 따서 만든 거라고 해요~
멋있지 않나요?^^

남편분은 커피를 볶고
아내분은 디저트를 만드신다고 해요
디저트 맛집으로도 유명하더라구요 ~

저도 디저트를 먹어 본 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커피는 물론이고 디저트까지
완벽한 곳이랍니다~

아까 언급했다시피 충주카페 세상상회는
관아골에 위치했는데요
골목에 있기 때문에 찾기가 쉬운 편은
아닙니다

관아공원을 찾아오셔서 주차를 하시고
골목으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어요~

사실 카페에 주차장이 마련돼있는 게
아니라서 불편하긴 해요~

주변 골목에 있는 가게들도 
아기자기하고 너무 예쁘답니다

골목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세상상회는 입구부터 감성이 
가득하답니다^^

월요일은 정기휴무이고 
화~토 12시~9시
일12시~8시까지 영업시간이에요
오실 때 참고하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굿즈도 굉장히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소품들이 가득하기 때문에
소품샵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기도 해요

음료 시키고 구경하기 좋더라구요 ㅎ
저도 갈 때마다 구경하곤 해요 

음료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부담이 덜하고
쇼케이스에 디저트들이 보기 좋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디저트들도 많아서
꼭 하나씩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ㅎ

수제 밀크티도 판매하시는데
저는 밀크티를 좋아하지 않아서
먹어보진 않았지만~

저번에 같이 온 친구가 먹어보고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주문은 들어온 곳에서 하시고
음료를 마시는 곳은 옮겨가야 해요


문을 열고 나가면 마당? 같은 곳이 나와요
화장실도 있고 그곳에도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화장실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ㅎㅎ
가고 싶게 만드는 화장실이었어요

마당을 둘러보다 보면 계단이 있고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옥상도 자리가 마련되어 있구요~

저는 옥상에 앉아본 적은 없네요 ㅜ
날씨 좋을 때가서 옥상에서 마셔보고 싶어요 ㅎ

실내에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곳에 
들어가 보면
다양한 자리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가장 크게
딱 보이는 쇼파 자리가 있고
주변에도 좌석이 몇 개 있습니다


한 층이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라서
좌석이 많진 않아요
하지만 위아래로 좌석이 더 있어요


큰 쇼파 뒤쪽으로 있는 자리인데
이 자리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ㅎ
공간 하나하나가 너무 예쁘더라구요


왼편으로 보면 좌석이 한군데 더 있고
계단으로 올라가는 곳도 있어요
공간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ㅎ



그 안쪽을 들어가 보면 이렇게 되어있어요
이 자리도 맘에 들어서 앉고 싶더라구요
따로 분리된 공간같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저는 아까 메인에 보였던
쇼파 자리에 앉았어요 :)
가장 넓고 편해 보이는 자리였거든요 ㅎ

넷이 갔을 때 가장 좋은 자리가 
아닌가싶어요~
 
가장 인기 있을 것 같은 자리인데
저 날 갔을 때 사람이 별로 없어서
앉을 수 있었답니다 ㅎ



저희가 앉을 자리 옆으로도 
계단이 있어요~
위에 자리가 어떨지 궁금해서
올라가 보았습니다


옥탑방 같은 느낌이 있는 곳이에요 ㅎ
천장이 낮으니 조심해야 해요~
이 자리 말고도 좌석이 몇 군데
더 있어요

여기도 분리된 곳 같아서
좋더라구요~



이후 여름에 남자친구와 방문했을 때
앉아보았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ㅎ

인테리어 전체가 벽돌로 투박하게?
되어있는데 그게 더 멋스러웠어요~
좌석도 불편하지 않구요 ㅎ


아래쪽에도 이렇게 작은 공간이 있어요
너무 귀엽죠 ㅎㅎ
들어가는 입구에서 보는 게 
예뻐서 찍어봤습니다~

추울까 봐 히터를 틀어주시는 것도
배려해 주시는 것 같아 좋았어요


이쪽은 타일을 쭉 붙여 놓았는데
색다르게 느껴졌어요~
인테리어 센스가 대단하신 것 같아요 ㅎ

곳곳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올 때마다 다른 자리에 앉아도
너무 좋겠죠??ㅎ



음료의 맛도 좋았습니다
직접 로스팅 하셔서 그런지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

저는 라떼를 자주 마시는데
너무 고소하고 좋았아요~
너무 연하지도 않고 진하지도 않고
부드럽게 잘 마셨습니다

아메리카노도 고소하다고 했어요~
하나 음료는 뭐였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ㅜ
암튼 같이 같던 일행들 모두
만족했었습니다^^

스콘을 하나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스콘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였어요

충주카페 중 유명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공간도 너무 예쁘지만
맛이 없다면 별로잖아요? ㅎ
맛도 공간도 너무 좋은 곳이랍니다~

충주카페 핫플을 찾으신다면
세상상회 꼭 방문해 보세요
감성을 채우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