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힐링하기 좋은 한옥카페 충주 서유숙카페

힐링하기 좋은 한옥카페 충주 서유숙카페

 

내 취미이자 좋아하는 일중 하나가
카페 가는 것 ㅋㅋㅋ
그래서인지 남편도 카페 가는 걸 좋아하게 되었다
이제는 카페를 찾아서 가자고 할 정도니까 ㅋㅋㅋ

결혼하기 전엔 카페 가서 뭐 하냐고 ㅋㅋㅋ
커피를 원샷하고 가자고 하더니만 ㅋㅋㅋ
이제는 인스타에 신상 카페가 나오면
가자고 먼저 나선다 ㅋㅋㅋㅋ

그만큼 우리 둘은 카페가는 걸 즐긴다
인테리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커피맛도 비교하는 재미도 있고 ㅋㅋ
그중에 최애 카페도 생기면 자주 가고 ㅋㅋ

밥 먹는 것보다 카페 가는 걸 더 좋아한다ㅋㅋ
일단 우리 최애는 스타벅스임 ㅋㅋㅋ
그거는 어느 카페도 따라갈 수 없다 

커피 맛은 물론이고 ㅋㅋㅋ
스벅카드를 충전해서 쓰다 보면 
쿠폰도 생기고 ㅋㅋ 주문도 어플로 하니
간단하기도 하고~ 
암튼 최애는 스타벅슨데 ㅋㅋㅋ

우리가 또 좋아하는 곳이 한군데 있다
여기는 커피 맛은 뭐 그냥 그래도
한옥카페라서 너~~~~~무 우리 스타일임 ㅜㅜ

우리 둘 다 한옥을 굉장히 좋아한다
한옥펜션도 다닐 만큼 ㅋㅋㅋㅋㅋㅋㅋ
한옥카페도 찾아다니고 ㅋㅋㅋ
그 한옥카페들 중에서도 여기가 너무 좋아서
자주 가는 곳이다 ><

우리가 사는 곳에 있어서 몇 번 가봤다
여름에도 가보고 가을에도 가보고
한 4~5번은 가본 것 같다 ㅋㅋㅋㅋ

지금은 리모델링이 되어서 좀 더 
세련되어졌다고 해야 할까??
저번에 가보고 놀랐음 ㅋㅋㅋㅋ

분위기가 약간 하얗게 바뀌어서 
엄청 달라 보였다 ㅋㅋㅋ

우리가 자주 갔을 때는 진짜 딱 
마당이 넓은 한옥느낌이 강했는데 ㅋㅋ

암튼 리모델링해도 좋긴 좋다
더 예뻐졌음 ㅋㅋㅋ
한옥의 느낌도 살리면서 예뻐짐ㅋㅋ

최근에 갔을 땐 사람도 많고 해서
사진을 못 찍었다 ㅜㅜ주말이어서
자리도 거의 없었음 ....

내가 오늘 올리는 사진들은 조금 지났지만
겨울쯤?? 이었던 거 같다

여름에 간 적도 있는데 그 사진도 없네 ㅠㅠ
있는 사진으로 서유숙 카페를 
리뷰하려고 한다 ㅋㅋㅋㅋ


서유숙카페는 진짜 찐 한옥느낌의 카페다
보이는 곳들은 서유숙카페가 아니고
펜션임ㅋㅋㅋ 여기서 꼭 숙박해 보고 싶다 ㅜ
암튼 펜션도 같이 하고 있다

여기 조식이 이미 인스타에서는 
유명한 걸로 알고 있음 ㅋㅋㅋㅋㅋ
조식맛집이라는 서유숙펜션 ㅋㅋㅋ

조식을 엄청 예쁘게 주는 걸로 유명함
나중에 꼭 숙박해 봐야지 ㅋㅋㅋ

저 한옥에서 자고 일어나면 
엄청 개운할 것 같은 느낌 ㅋㅋㅋ
한옥 너무 좋아 ㅠㅠㅠㅠㅠㅠㅠㅠ

한옥을 감상하면서  위로 올라가다 보면
서유숙카페가 나온다


카페 사진은 없고 죄다 마당 사진임 ㅋㅋㅋ
한옥이 너무 예뻐서 한옥 위주로
찍은 것 같음 ㅋㅋㅋ

마당도 진짜 넓다 
이렇게 마당 넓은 집 사는 게 소원임 ㅋㅋㅋㅋ


방금 사진 찍은 곳이 여기인데
진짜 찐 한옥 ㅋㅋㅋㅋㅋㅋㅋ
여기 안에서도 마실 수 있는데
진짜 옛날 시골집에 온 거 같아서
너무 좋다

신발 벗고 안에 들어가서 마셔도 되고
밖에서 걸터앉아 마셔도 되고~

여름에 비 오는 날 저기 안에서 마신적이
있는데 진짜 역대급으로 좋았다
한옥카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처마에 비 떨어지는 소리!!
진짜 최고였음 ㅜㅜㅜㅜㅜ

남편이랑 내가 한옥카페를 좋아하는데
그게 비 오는 날 빗소리가 잘 들려서 임 ㅜㅜ

저기 앉아서 커피 마시는데
분위기가 진짜 대박이었음 ㅠㅠㅠㅠ
비 오는 날 꼭 가야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문을 하고 나오면 이런 뷰가 보임
진짜 고즈넉하다는 말이 어울리는 거 같다

건물이 주문하는 곳 빼고도 3동이 더 있다
나는 두 군데서 밖에 안 마셔봤는데
내 최애는 아까 저곳 ㅜㅜ
비 오는 날을 잊지 못해 ...ㅋㅋㅋㅋㅋ

서유숙카페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사람인 줄 알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한자였음 충격 ...ㅋㅋㅋㅋㅋ
천천히 머물다 가는 집??
이거였던 거 같다 ㅋㅋㅋㅋ
뜻을 알고 나니 더 좋은 것 같애...ㅋㅋㅋ


마당이 넓어서 가만히 앉아있어도 좋음
힐링이라는 말은 이럴 때 쓰는 건가 봄 ㅋㅋㅋㅋㅋ

주문하는 곳 앞으로 테라스같이 있어서
저기 앉아서 커피 마시면 최고임

멍 때리고 앉아 있으면 바람도 솔솔 불고
아무것도 안 해도 좋음 ㅋㅋㅋㅋ
물론 날씨가 좋을 때 얘기임 ...ㅋㅋㅋㅋ

서유숙카페는 유명한 만큼 사람도 많다
특히 주말에 .... 사람 많음 ㅜㅜ

한옥이 주는 특유의 분위기가 좋아서인지
찾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평일에도 온 적이 있는데 
조용하게 한옥을 감상하다 가고 싶다면
무조건 평일에 오는 게 좋다 ㅋㅋ

이건 뭐 어느 카페나 마찬가지겠지만..ㅋㅋ
주말과 평일의 사람 차이가 확실함 ㅋㅋㅋ

예전엔 커피가 얼마였는지 기억 안 나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꽤 있음
유명한 카페라서 그런지 ..ㅋㅋ

안에 케이크랑 빵 종류도 적당히 있다
여기서 디저트를 먹은 적은 없는 것 같다
먹어볼 만도 한데 ㅋㅋ 왜 한 번도 안 먹었지

커피는 사실 내 취향은 아니다
뭐 특별히 커피를 가리는 편은 아니지만
맛있다!라고 말하긴 좀 그런ㅋㅋㅋ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임 ㅋㅋㅋㅋ


다음에 가면 제대로 사진을 찍어와야겠다 ㅋㅋ
봄에 간 적은 없으니 날 풀리면 가는 걸로~
 
날씨 좋을 때 한옥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싶다면 서유숙카페 추천한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