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북가볼만한곳 단풍명소 석종사

충북가볼만한곳 단풍명소 석종사

 

 


10월에는 일이 바빴다ㅜ
여기저기 해야 될 일이랑 처리해야 될 일이 
많아서 정신없이 지나감 ....

밖에 나가서 보면 단풍이 예쁘게 들어있었다
다들 가는 단풍구경 한번 못 가보고
가을이 지나는 건가 ㅠㅠㅠㅠ
급 우울해짐.....

이래선 안되겠다 
아직 단풍 끝나지 않았다 ㅋㅋㅋ
가까운 근교라도 놀러 가야겠다 싶음 ㅠ
일에 너무 지쳐있을 때 
뭔가 힐링할 곳을 다녀와야 됨 ...
그래야 더 힘을 내서 일을 할 수 있지ㅠ

정신없이 검색해 본다 ㅋㅋ
나는 프로검색러 ~~~
검색하는 걸 좋아함 ㅋㅋ

가까운 곳에 단풍명소는 어딜까
충북가볼만한곳 단풍명소
엄청 검색해 봄 ㅋㅋㅋ

일단 멀지 않아야 한다
길에서 시간을 다 버리고 싶진 않으니 ㅠㅠ
그리고 일단 단풍명소여야겠지 ..?
단풍을 보러 가는 게 목적이니 ㅋㅋㅋ

이 두 가지를 충족시켜줄 곳이 어딘가 보자
충북가볼만한곳 치니 이미 단풍에 관한 게
한가득이었다 ㅋㅋㅋ

그렇게 고르고 고른 곳
충북가볼만한곳
단풍명소 "석종사"

이미 유명한 곳이었다.
특히 단풍시즌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에도 
적당한 거리에 있어서 좋았다 ㅎ

나는 사람이 적은 평일에 시간을 내서
다녀오기로 했다.
사람이 많으면 사진 찍기도 불편해서 ㅠㅠ

가기 전 주변 카페부터 검색 ㅋㅋ
가면 일단 커피는 마셔야 하니 ..ㅋㅋ

찾아보니 석종사 바로 근처에 카페가 있었음
여행 준비 끝 ㅋㅋㅋㅋ
많이 찾아봤자 다 거기서 거기다..


그렇게 여행 당일날
찾아 놓은 카페로 일단 고고
충주가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서 좋았다
2시간 안 걸림 ㅋㅋ


충주 직동에 있는 "느리게 걷기"라는 카페
외관이 예쁘다 :)
외진 곳에 산에 둘러쌓여 있고
공기도 좋고 맘에 들었다

일단 주차할 곳도 넓음 ㅋㅋ
이게 가장 중요하다 
멀리서 왔는데 차 세울 데 없으면 완전 ...

밖에서 둘러보니 공간이 꽤 많았다
옆에는 식물원? 그런 식으로 되어있는 곳도 있었음
카페 들어가기 전에 살짝 둘러보니
저기 무료로 작은 식물 같은 거
가져갈 수 있게 해놓으신 거 같다

일단 안으로 들어가 본다
사람이 좀 있어서 사진은 패스 ㅋㅋ

남자친구는 아메리카노 
나는 바닐라라떼
단 게 먹고 싶을 땐 바닐라라떼 ㅋㅋㅋ

1층 자리도 몇 개 있었지만
우리는 2층으로 올라간다
일단 무조건 2층으로 올라가는 스타일 ㅋㅋ

바깥 자리도 있었는데 
그냥 2층에 앉기로 ㅋㅋ 살짝 쌀쌀했음 ㅠㅠ


음료가 나왔다 ><
옆에 자그마한 쿠키도 주심 ㅋㅋ

커피를 마셔보니 완전 맛있음 !!
나는 라떼나 바닐라라떼를 자주 마신다

바닐라라떼 시럽을 맛없는 거 쓰면
진짜 별론데 여기 거 짱 맛있음
시럽은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을 하고 
커피 밑에 보니 바닐라빈이 보였다 ㅋ
역시 ㅋㅋ 바닐라빈 쓰는 데가 진짜 맛있음

특유의 향도 살짝 나고
풍미가 진짜 깊어짐... 완전 내 취향 
진짜 맛있게 마셨다 


카페에서 조금만 더 가면 석종사
아래 차들이 세워져있는 곳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기로 함.
저렇게  입구가 보임

낚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로 더 올라가도 됨...
심지어 주차할 곳이 엄청 많음 ㅋㅋㅋ
뭐야 ㅋㅋㅋㅋㅋ 완전 운동함 ...

우리는 입구에 차가 세워져있길래
당연히 주차장인 줄...

가시는 분들 ... 더 올라가세요 ㅋㅋㅋ
위에 주차할 곳 많습니다^^

더 쭉 올라가다 보면 곳곳에 
단풍이 물들어있다 ㅎ
완전 예쁨><


석종사 찾아보니 가장 유명한 길 ㅋㅋ
저기서 사진 꼭 찍어야지!!!
일단 나도 찍었지만 나는 별로이니
남자친구 사진으로 ㅋㅋㅋㅋ

우리는 단풍구경이 조금 늦은 거 아닌가?
싶었는데 생각보다 지금도 예뻤다ㅎ
떨어지고 있는 부분도 있었지만
충분히 예뻤음^^


사진 찍으면서 올라가다 보니 
절로 올라가는 길이 보인다.
와 여기서 봐도 뷰가 아주 좋다.

괜히 유명한 곳이 아니구나 싶음 ㅋㅋ
사진 찍으면서 감탄 ㅋㅋ

템플스테이도 하는 거 같다
생각보다 절도 크고 멋지다


올라오면 이렇게 또 예쁜 곳이 있다
단풍이 한창일 때 왔으면
더 예뻤겠구나 싶지만 ㅋㅋ 
저기가 예뻐서 사진도 많이 찍음


제일 위로 올라가서 보면 이런 뷰~
진짜 뷰 맛집이다..
절이 이렇게 예뻐도 되는 건가 ㅋㅋ

그냥 보고만 있는데도 좋았다
이런 게 힐링이지 ㅠㅠ
공기도 너무 좋았고 ..

내려다보이는 저 중간 부분엔
약수물을 먹을 수 있게 해놓았다
예전엔 약수물 많이 먹었었는데 ㅋㅋ



내려다보다 옆쪽으로 돌아봤는데
저기도 예쁘네 ㅋㅋ
안 예쁜 곳이 없다 ... 

한 바퀴를 싹 돌아봤는데
역시 절이 주는 그 특유의 느낌이 너무 좋음
조용하면서 경건하게 되는??

진짜 사진 찍을 스팟이 여러 군데 ㅋㅋ
우리가 갔을 때 사람이 많진 않았지만
다들 사진 열심히 찍으셨음 ㅋㅋ

남는 건 진짜 사진뿐이다 ㅋㅋ
나도 많이 찍음 ㅋㅋ
내가 많이 나온 사진이라 공개할 순 없지만 ㅋㅋ


이 정도는 공개 가능 ㅋㅋㅋ
저기서 사람들 사진 많이 찍었다 ㅋ
나도 살짝 기다린 후에 찍음

저 날 미세먼지 없이 공기도 너무 좋았고
아까 마신 커피도 맛있었고
단풍도 너무 좋고 ㅠㅠㅠ

가길 정말 잘했다..
멀지 않은 곳에 이런 데가 있다니
나는 우물안개구리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멀지도 않음 ㅋㅋ
당일로 다녀오기 적절한 곳이다.

내년에는 단풍이 절정일 때
와 보고 싶다고 생각함 ㅠㅠ
지금도 예쁜데 절정일 때는 어떨까..

충북가볼만한곳 단풍명소
단풍구경을 오고 싶을 때
석종사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