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굴찜(석화찜) 겨울제철음식 맛있게 즐기기

굴찜(석화찜) 겨울제철음식 맛있게 즐기기

 

오늘은 내가 정말 정말 좋아하고
맛있게 먹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쓰려고 한다
좋아하는 음식이 많긴 하지만 ...

내가 겨울철에 제일 좋아하는 음식
겨울제철음식으로 손꼽는 굴!!
꼭 먹어줘야 한다 ㅋㅋ
너무 맛있으니까 ㅠㅠ

그 특유의 굴의 향을 너무 좋아한다
싱싱한 굴을 먹으면 진짜 향이 어마어마함

겨울이 추워서 싫지만 
겨울 음식을 또 좋아하는 편이다
해산물을 좋아하니까 ㅠㅠ 특히 굴

그냥 석화도 좋고 굴찜(석화찜)도 좋고 !
그냥 먹어도 쪄 먹어도 맛있는 굴 ><



이번에 친구들을 만났는데 
항상 굴을 못 먹는 친구가 있어서
먹으러 갈 수가 없었다 ㅠㅠ

근데 이번에 그 친구가 일이 있어 
못 나오게 되면서 바로 ~~~~~~
굴먹으러 가자 ㅋㅋㅋㅋㅋ 이렇게 됨

나머지는 굴을 좋아한다
굴은 꽤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인데
그나마 친구들이 좋아해서 다행이다 ㅋㅋ

그 친구가 있었다면 분명 다른 걸 먹었을거다
친구의 의견도 중요하니 ㅋㅋ
근데 없으니까 .. 즐겨도 되잖아????

친구가 자주 가는 굴집이 있다고 해서 
당장 갔다 ㅋㅋㅋ 너무 신나

석화는 지금 아니면 먹기 힘들단 말이다 ㅠ
우리는 굴찜(석화찜)도 먹고 석화도 먹을 생각 ㅋㅋ

굴로 된 건 다 먹어 버리자 ㅋㅋㅋ
굴이랑 술이랑 또 꿀조합이다 ..
굴 못 먹는 사람 진짜 안타깝다 ㅠㅠㅠ

역시 맛잘알들은 벌써 굴을 먹으려고
줄 서있단 말이지 ㅋㅋㅋ
나도 줄 서서 먹겠다는 의지!!

대기하는 동안도 신났다
맛있는 걸 먹을 수 있는데 안신나겠음?ㅋㅋ

그래도 춥긴 했다 ...
근데 이 고통을 이겨내야 더 맛있게 먹지 ...ㅋㅋ

우리 차례가 되자 두근두근 ㅋㅋ
앉자마자 바로 시킴 ㅋㅋ
굴찜(석화찜)이랑 석화랑 주세요!

소주는 당연히 필수다 
이거 먹으면서 소주 안 마시면 말도 안 되는 거



나왔다 !!!!!!!!!!
너무 반갑고 미치겠음 ㅠㅠㅠ
올해 처음 먹는 석화찜이라서 너무 기대된다 
푸짐한 것 봐봐  ㅋㅋ 또 먹고 싶다 ...

저게 근데 껍데기가 있어서 
양이 많은 건 아니다 ㅠㅠ 알맹이는 작다고 ...

장갑을 끼고 먹을 준비 ㅋㅋ
장갑 안 끼면 뜨거워서 못 먹음



아 이 뽀얀 속살 좀 봐 ㅠ 
너무 맛있게 생겼잖아 ~~~
소주 한잔 마시고 아무것도 찍지 않고 먹음

진짜 이 맛이다 ㅠㅠ
이 맛을 모르는 사람이 없어야 돼 ...
짭조름하면서 굴향이 가득하다 ㅠㅠㅠ

진짜 아무것도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어 ... 이거는 미친 맛이다

해산물은 이래서 좋다 ㅠㅠ
그냥 본연의 맛이 너무 맛있어 ..



저 국물봐 저거 다 보약임 ㅋㅋㅋ
다 먹어야 한다 ㅋㅋㅋ
친구는 저기다 김치 올려서 먹음 ㅋㅋㅋ
더 맛있다며 ㅋㅋ

나도 따라 먹어봤다
역시 뭐랑 먹어도 잘 어울려 ~~
소주 금방 다 먹음 ㅋㅋ
이건 취해도 상관없다 ㅋㅋㅋ



내꺼다 내꺼 >< 살 통통한 것 봐 ㅠ
나는 이날 거의 아무것도 안 찍고 먹었다
왜 이렇게 맛있는 거야 ㅠㅠ

친구들도 맛있다고 난리 ㅋㅋㅋ
우리가 난리 부르스를 치면서 먹음ㅋㅋ
그럴 수밖에 없었다 진짜


엄청 큰 알맹이 ㅋㅋ 
씹으면 굴향이 확 퍼지는 게 너무 좋다 ㅠㅠ
역시 겨울제철음식을 먹어야 함
이게 바로 보약이라며 ㅋㅋㅋㅋ



이렇게 먹으라고 알려주는 손길 ㅋㅋ
콩나물이랑 마늘을 올려먹음
올릴 수 있는 건 다 올림 ㅋㅋㅋㅋ

아니 근데 저렇게 먹어도 맛있어 ㅋ
굴은 진짜 사랑이다 ㅜㅜ

석화찜을 다 먹어갈 때쯤 석화를 주셨다



와 양 푸짐한 것 봐 ㅋㅋ 너무 좋다
석화는 생거라서 못 먹는 사람이 많다
내 친구 중에도 석화는 잘 못 먹는 애가 있음

그 친구는 찜을 다 주고 우리가 석화를 찜했다 ㅋㅋ
싱싱하니까 너무 맛있다
역시 굴은 싱싱해야 돼

초장에 마늘, 고추 올려서 먹으면 끝
술안주다 ㅋㅋㅋ 이게 온전한 술안주

먹어도 술 안 취하는 ㅋㅋㅋ
생굴은 향이 훨씬 강하다고 해야 하나?
나는 이 맛이 너무 좋은데 
친구는 너무 강해서 못 먹겠단다

바다의 향인데 저게 ㅋㅋㅋ
저 맛을 모르다니 ㅋㅋ

저 많은 석화도 다 먹었다 
해산물은 배 안 불러 ~ 살도 안찌고ㅋㅋㅋㅋ

2차로 칼국수까지 먹음 ...
대단한 날이었다 ㅋㅋㅋㅋㅋ

하지만 술도 취하지 않았지!
노래방까지 가서 야무지게 놀고 ㅋㅋ
다음날 숙취도 일절 없었음

이게 굴 효과 아니냐고 친구가 ㅋㅋ
다음에 또 굴먹자고 ㅋㅋㅋㅋ

 
  


 그 주에 아빠 생일이었다
 메뉴로 회도 떠오고 굴도 사 왔다 ㅋㅋ
 이번엔 알맹이 굴만 ㅋㅋㅋ
 
 보쌈도 할 거라서 굴이랑 같이 먹으려고 ㅋㅋ
 몇 가지 메뉴를 먹는 거지 ...
 심지어 치킨도 시켰음 ㅋㅋㅋ
 
 사람이 많다 보니 음식이 금방 없어져서 ...
 회는 방어랑 광어, 우럭 이렇게 있었고
 보쌈이랑 굴, 치킨까지 ㅋㅋㅋㅋㅋㅋㅋ
 
 잔치상이네 완전 ㅋㅋㅋ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매우 맛있었음
 
 역시 방어가 겨울제철음식이라서
 특히 맛있었다
 
 예전에 제주도에서 방어 먹었었는데
 진짜 맛있게 먹었었다
 진짜 소고기 맛이 났었음
 이렇게 얘기하면 아무도 믿지 않지만 ..
 진짜 먹어 본 우리 가족은 다 그렇게 평가함
 
 근데 오늘 방어에서는 그런 맛은
 느낄 수 없었지만 ..
 그래도 다른 회에서 느낄 수 없는
 방어 특유의 맛이 좋았다 
 
 굴은 석화 못 따라오지만 
 보쌈이랑 먹으면 또 기가 막히지 ㅠㅠ
 
 굴의 매력이란 끝이 없구나 ㅋㅋㅋㅋ
 남은 굴로 내일 굴국 끓여먹자고 해야지 ㅋㅋ
 
 굴전도 맛있는데 ㅠㅠ 
 다음번엔 굴전을 꼭 해먹어야겠다 ㅋㅋ
 
 
 이번에 겨울제철음식 제대로 즐겼다 ㅋㅋ
 이때가 아니면 또 먹기가 힘드니까
 자주 먹어주는 게 좋다 ㅋㅋ
 
 제철음식은 보양식이니까
 다음 주에 또 먹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