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창문커텐 아르일랑 암막커튼 우풍 한파 대비

창문커텐 아르일랑 암막커튼 우풍 한파 대비

 

 


요즘 왜 이렇게 추운 건지 모르겠다 ㅠㅠ
얼어 죽을 것 같다 ...
원래 추위도 많이 타지만 너무 춥다 ㅠㅠ
날이 추워지면서 창문 사이로 들어오는
우풍이 너무하다 ...

우리 집이 오래된 구축 아파트인데 
우풍이 장난 아님 ..

우풍 심한 집에 살아본사람들은 
알겠지만 ...너무 춥다 ㅜㅜ
진짜 코가 시리고 손이 시리고 ㅠㅠ

자려고 누우면 어디선가 바람 솔솔
이불 목 끝까지 덮고 전기장판 틀고 해도 추움 ㅠㅠ
겨울왕국이야 뭐야 ㅠㅠ

보통 추운 게 아니라 진짜 개추움 ...
하루하루가 추위 때문에 너무 힘들다 ...



우품이 진짜 심해서 커텐을 새로 주문했다
나도 나지만 애기가 추울까 봐 걱정이 됨
이대로 뒀다간 애기가 감기 걸릴 것 같고ㅜㅜ
창문커텐이 없으면 바람이 더 들어온다
저 창문 틈으로 ..
바로 침대 옆이라서 너무 춥다 ㅠㅠ

창문커텐이 그나마 우풍을 좀 막아주는데
근데 커텐이 없으니 바람이 그냥 슝슝들어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가 큼 ㅜㅜ


원래 커텐이 있었으나 세탁을 하면서
핀을 다 뽑았더니 다시 핀을 못 꼽겠다 ..
뭔가 주름도 이상해져서 ㅠㅠ
그냥 새로 사자 .. 마음을 먹음 ..
이대로 두면 안 될 것 같다 

한 번 살 때 괜찮고 좋은 걸 사야 되니까
잘 알아보고 사려고 했음


창문커텐 암막커튼 엄청 찾아봄 
아르일랑이라는 주문 제작 가능한 곳을
알게 되어서 주문 전 네이버톡톡으로 문의했다
진짜 막막했음 ㅜㅜ 이런 거 사는 걸 좀 
어려워하는 편이라서 ...


대충 길이를 재야할 것 같아서 사이즈를 재고
물어보았다
굉장히 친절하셨음 ㅋㅋ
물어보니 어느 정도로 주문하면 좋을지 알려 주심
네이버톡톡으로도 알려주고
전화로도 한 번 더 알려주셨다
전화로 상담도 해주시는데 너무 좋았음

커튼소재랑 차이점 같은 걸 설명해 주셨는데
이해가 잘 됐다 
설명을 너무 잘해주심 ㅋㅋ


나같이 잘 모르는 사람에겐 너무 감사한 일 ㅠㅠ
여기 아르일랑은 대표가 직접 응대를
해주는 것 같았다
그래서 더 좋았고 마음이 갔음
역시 믿음이 가야 사게 되고 
친절해야 뭐라도 더 사고 싶다 ㅋㅋ


그렇게 결제하게 되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인 것 같다
보통 이 정도 하지 않나??
그리고 주문 제작이니까 ㅋㅋ

다른데도 찾아보면 이 가격보다 
비쌌던 거 같다 
이 가격이면 잘 산거다 ㅋㅋㅋ


내가 주문한 건 암막커튼이다
우풍을 막으려면 암막은 돼야 할 것 같았다
방풍커텐을 하자니 비싸기도 하고
답답할 것 같고 안 예뻐서 암막커튼으로 정함
암막커튼도 실내 온도 유지에 도움 되니까


빛 차단율이 99%이고 이음선이 없다고 함
광폭원단?? 그래서 없다고 했다
광폭원단이 원단의 키가 크다는 뜻이란다
키가 크면 이음선 없이 1장을 만들 수 있음
원단을 이어만들면 이음선이 보이고
패턴이 틀어지는데 이거는 그렇지 않다고 함 ㅋ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던 거는
형상기억가공을 기본적으로 한다고 했다
형상기억가공이 뭐냐면
고온에서 스팀으로 일정한 간격의 주름을
만드는 작업으로 세탁을 해도 간격이 유지되어
주름이 그대로라고 한다 
그리고 고온작업이니 살균, 향균처리되어
세탁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고 함

핀을 꽂아서 주는데 
커튼 핀이 강화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핀을 활용하여 일반 쇠핀의 날카로운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했다고 한다 ㅋㅋ
무엇보다 세탁 시 제거 안 해도 되어 최고임 ㅋㅋㅋ

그래서 주문했다 
주문하고도 사실 걱정됐다
사이즈 측정은 했지만 길이가 안 맞으면
어쩌나 ㅜㅜ 내심 걱정함


드디어 암막커튼이 왔다
배송도 오래 걸리진 않았음
두근두근하며 개봉하고 설치 시작 ㅋㅋ
생각보다 설치가 오래 걸리지 않았다
물론 내가 한건 아니고 남편이 해줬지만
쉽게 설치한 것 같다 ㅋㅋ


길이도 완전 딱 잘 맞았다
길이가 잘 맞으니 기분이 너무 좋았음 ㅋㅋ
조마조마했던 게 사라졌다 ㅠㅠ


내가 주문한 색이 페이버릿베이지?
이거였는데 집이랑 잘 어울려서 좋았음
분위기도 밝아 보이고 따뜻하고 아늑해 보임
인테리어 효과도 좋은 것 같다 ㅎ

기대 이상으로 너무 예뻐서 만족><
심지어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한다 ㅋㅋ
우리 애기도 좋은지 계속 만져본다

보통 밝은색은 빛 차단이 잘 안된다고
하던데 이거는 빛 차단도 잘 됐다
99% 차단이 맞는듯 ㅋㅋ
베이지 선택하길 잘한 것 같다 ㅎ

처음에 완벽한 차단을 위해서 
어두운색을 할까 잠깐 고민하긴 했다ㅋㅋ

내가 어두워야 잠을 잘 자기 때문에 ㅠㅠ
애기도 그렇고 ㅜ 밝은색이 잘 될까 싶어서 
고민하고 좀 의심하긴 했는데 ㅋㅋ

너무 우중충하고 어두워 보일까 봐
밝은색으로 바꿨는데
너무 잘한 일인 것 같다 ㅋㅋ
집은 역시 밝아야 보기가 좋다 ㅋㅋ


재질도 도톰하고 맘에 든다
진짜 재질이 좋은 것 같았다 잘은 모르지만 ㅋ
되게 두꺼운 편이었음

암막커튼이 방음효과도 있다던데
과연 ㅋㅋ 그 정도까지 될 것인가


우풍도 확실히 덜 한 것 같다ㅎ
난방비 절감을 해줄 수 있을 것인가 ㅋㅋ

창문커텐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진짜 크다..
보일러를 돌려도 더 훈훈하게 느껴짐


진짜 창문커텐 하나 바꿨다고 집이 달라 보이네 ㅎ
인테리어 효과가 어마 무시하다 ㅋㅋ

창문커텐을 산 목적은 어쨌든 
방한과 우풍을 대비한 거니까 ㅠㅠ
암막커튼이 이 문제 좀 잘 해결해 주었으면 ㅠㅠ

제발 따뜻하게 코 안 시리게 자고 싶다 ㅠ
올겨울 찬바람을 잘 막아주었으면 좋겠다 ㅜ

다음에 후기로 남겨야겠음:)